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RIA

액션 스크립트 3.0의 기본 문법

반응형

대소문자

AS3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점 연산자 .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에 접근할 때 사용된다. 내부 패키지를 선언하고 참조할 때에도 사용된다.

슬래시 /

AS3에서는 슬래시 구문이 더이상 상용되지 않는다. 이전에는 무비클립이나 변수의 경로를 나타낼 때 사용되었다.

리터럴

리터럴은 코드 내에서 변수할당 등에 사용되는 값의 표현이다.

배열의 리터럴 표현은 대괄호 안에 각 요소를 쉼표로 구분해서 표현한다.

var myStrings:Array = [“alpha”, “beta”];

객체의 리터럴 표현은 중괄호 안에 쉼표로 구분해서 표현한다.

var myObject:Object = {propA:1, prop2:2};

세미콜론 ;

세미콜론은 문장의 끝을 나타낸다.

괄호 ()

수식에서 연산자의 순위를 정할 때 사용된다.

쉼표로 구분된 각각의 수식을 순서대로 연산하고 마지막 값을 반환할 때 사용된다.

함수의 매개변수를 전달할 때 사용된다.

주석

// 한 줄 주석

/* 여러 줄 주석 */ 

키워드 & 예약어

as break case catch class const continue default delete do else extends false finally for function if implements import in instanceof interface internal is native new null package private protected public return super switch this throw to true try typeof use var void while with

each get set namespave include dynamic final native override static

abstract boolean byte cast char debugger double enum export float goto intrinsic long prototype short synchronized throws to transient type virtual volatile

 

원문

반응형

'프로그래밍 > R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XML-RPC  (0) 2011.11.04
이벤트  (0) 2010.12.08
변수, 상수, 자료형 _액션스크립트3  (0) 2010.12.01
Flex 네임스페이스  (0) 2010.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