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ndroid

새로 등록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계정

반응형

안드로이드의 한국 원화 지원에 따라 본의 아니게 뻘짓을 하게 되었다.

새로운 지메일 계정으로 개발자 등록하고, $25도 새로 결제 해주고, 체크아웃 계정도 새로 만들고, 전환 신청하고 해서 기존의 앱을 새 계정으로 옮기고, 기존 계정 등록비 환불 받고 ...

아래는 몇 가지 패닉 포인트.

1. 체크아웃 판매자 등록시 사업자 등록 번호 10자리를 입력하라고 해서 패닉에 빠졌었다. 사업자 등록까지 해야하나...? 이래저래 검색해본 결과 그냥 0으로 채웠다.

2. 체크아웃은 더이상 애드센스와 연결되지 않고 은행계좌와 연결해야 하는가 보다. 은행코드에는 그냥 3자리 숫자를 입력해 놓았다. 며칠 후 은행으로 소액이 입금되면 금액을 확인하라고 하니 다음 주중에 그 절차를 밟아야 한다.

3. 기존 구글 계정과 새 구글 계정 사이를 왔다 갔다하려니.. 로그인에 로그아웃에.. 참 거시기 하다. 멀티로그인도 무색하니 담부턴 크롬&불여우를 동시에 띄우기로 했다.

4. 걍 친절하게 버튼 하나로 처리해주면 좀 좋아라 해주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해 보기도 하고...

5. 이전 절차를 제출하고 1분 정도 후에 앱이 이전되었으며 가격 설정을 다시해 주어야 했다. 환율 자동 변환 버튼도 있지만 각 국가별 최소 금액도 있고 해서... 그냥 달러 단일 가격일때가 좋았던거 같기도 하고... 참고로 KRW의 최소 가격은 999이다.

6. 앱 이전이 완료된 후 기존의 체크아웃 계정에 가보니 예전의 계정 등록 구매 내역이 환불됨으로 표시되어 있더라. 현금으로 돌려주진 않을테고 카드사에서 처리하려면 담달정도 되려나 ... 잊지말고 확인해 봐야겠다.

7. 스마트폰에서 나의 앱들을 찾아본 결과 새 계정과는 연결되지 않은 모양이다. ...가 아니라 ..이제 연결되었다. 원화로 표시되지 않고 달러로 환산된 금액이 표시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