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ndroid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반응형

브로드캐스트 리시버는 브로드캐스트 알림을 수신하고 반응하는 외에는 별 볼일 없는 구성요소 이다. 대부분의 브로드캐스트는 시스템 코드에서 발생한다, 예를들면 시간대가 변경되었거나, 배터리가 낮거나, 사진을 찍었거나, 사용자가 언어설정을 변경했거나 등.애플리케이션도 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 예를 들면, 장치에 어떤 데이터가 다운로드 되었으며 그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게 그 자료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애플리케이션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알림들에 응답하기 위해서 여러 개의 브로드케스트 리시버를 가질 수도 있다. 모든 리시버는 BroadcastReceiver 클래스에서 상속된다.
브로드케스트 리시버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표시하지 않는다. 그러나, 수신 받은 정보에 응답하기 위해서 액티비티를 시작하거나, 사용자에게 경고하기 위해서 NotificationManager를 사용할 수도 있다. 알림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얻을 수 있다 - 백라이트를 점멸, 장치를 진동, 소리 재생 등등.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그 메시지를 열어서 확인할 수 있도록, 상태표시줄에 영구적인 아이콘을 넣는다.


Android Dev Guide 중 Broadcast Receiver에 관한 부분의 초벌번역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 등록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계정  (4) 2011.08.05
앱 개발 뒷 이야기  (0) 2011.07.28
콘텐츠 프로바이더  (0) 2010.11.21
서비스  (0) 2010.11.21
액티비티  (0) 2010.11.21